투자하고/매매일지

[매매일지] 스타뜨

씩씩환 2023. 7. 18. 22:40

2020년 2월

하필 10년에 한번 온다는

코로나 위기 속에 나의 주식인생이 시작되었다..!

 

 

하지만

주린이 임에도 난 코로나 최저점을 정확히 맞추었다!!

 

 

아직도 그날을 정확히 기억한다

2020년 3월 19일,

10년에 한번 온다는 바로 그 위기 속에서도 최저점,

코스피가 1439원 하던 그 날!

 

 

 

 

 

그 날 난 그동안 버텨온 미래에셋증권 1365주를 전량 매도했다.....

 

 

 

 

 

그렇게

바닥 매도법으로 시작해

어느덧 3년 반이란 시간이 지났다.

 

 

 

그 동안

전체 수익률 65%도 찍어보고

(물론, V자 반등으로 대부분 많은 수익을 냈겠지만)

 

 

 

몇몇 종목은 2~3배 수익을 내고

팔기도 했지만

지금와서 되돌아 보면

지인이 사라는 주식에 의존하며

존버만 했던것 같다

 

 

 

그 결과 현재 내 주식 계좌는 마이너스에

제대로된 대응도 못하는 계좌가 되어있었다...

 

 

 

 

 

지인이 추천한 주식을 사고 팔기만 하면

그 주식이 오르든 떨어지든

내가 배울 수 있는건 별로 없다

나 스스로도 분석이 필요하다

 

 

 

주식공부는 내돈으로 일단 사고 공부하는거라고들 한다!

 

그래서 진작에 그랬어야 했지만

이제부터라도 내 판단으로 사서 공부해보고자 한다

.

.

.

.

.

.

.

.